top of page

[2021년 2월 뷰티뉴스] 신세계인터내셔날, '로이비(LOiViE)'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달 MZ세대(밀레니얼세대와 Z세대)를 겨냥하여 건강하고 자연 유래 성분에 집중한 ‘클린 뷰티’ 컨셉의 자체 브랜드, ‘로이비(LOiViE)’를 론칭했다.


‘로이비(LOiViE)’는 프랑스어로 ‘규칙’을 뜻하는 로이(Loi)와 ‘인생’을 뜻하는 비(Vie)의 합성어로, 일상 속 나만의 뷰티 규칙을 만들고 내면의 아름다움을 찾는 MZ세대의 취향과 함께 성분 안전성에 대한 관심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클린 뷰티(Clean-beauty)’ 콘셉트의 브랜드이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인 ‘소중한 나 자신을 위한 내 삶의 법칙’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고 매력적인 향을 가미했다. 아울러 조화, 신뢰, 자신감을 상징하는 브랜드 키 컬러, 로이비 블루를 통해 내면과 외면의 조화, 클린 뷰티로서의 신뢰감 등을 기반으로 나를 소중히 할 수 있는 자신감을 충만하게 표현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MZ세대를 위한 토탈 뷰티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철저한 시장조사를 진행했다. 수도권 지역 20~39세 여성 2,000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선택 시 영향을 미치는 요소와 선호하는 제품, 제품 별 구매 채널 등에 대한 면밀한 설문을 실시했는데, 성분의 안전성과 기능성, 가격, 향기가 제품 선택의 중요한 요소로 꼽혔다. 자연 유래 성분과 더마 스킨 케어에 대한 선호도도 높게 나타났다.


이에 따라, 민감성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였으며, 대체 성분으로는 청정 해양 심층수, 나무 수액, 각종 식물성 오일과 자연 추출물 등 건강한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한 주력 제품군 스킨 케어, 향수, 바디 및 헤어 라인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로이비가 선보이는 스킨 케어 라인은 피부에 충만한 수분을 주어 보습에 특화된 모이스처라이징(Moisturizing) 라인, 풍부한 영양으로 생기를 북돋아주고 탄력을 더해주는 너리싱(Nourishing) 라인 그리고 깨끗하고 맑은 이슬의 에너지를 전하여 피부 진정에 탁월한 퓨리파잉(Purifying)까지 총 3가지 케어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클렌징 폼부터 토너, 에센스, 크림, 아이 크림, 워시오프 팩까지 출시되어 다양한 피부 타입에 따라 고민 별, 기능 별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스킨 케어 제품의 경우 안전성과 향기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불가리아 오리진의 라벤더, 이집트의 제라늄 등 유럽 현지에서 공수한 아로마 원료를 신선하게 블렌딩하여 로이비만의 향을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향수, 디퓨저 등 향과 관련된 제품에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럽의 니치 향수 브랜드에 버금가는 고급스러운 향을 제품에 입히고 별도로 향수 제품도 제작했다. 향수의 본고장인 프랑스 그라스(Grasse) 지역에서 전문 조향사가 최고급 향료만을 사용해 조향한 ‘메이드 인 프랑스 ’오 드 퍼퓸’ 6종도 함께 선보인다.


로이비의 대표 제품 가격대는 ▲어반 폴루션 프리 클렌징 폼 29,000원 ▲리얼 카렌듈라 수딩 토너 49,000원 ▲퍼펙트 리프트 너리싱 크림 59,000원 ▲하이 퍼포먼스 퍼밍 세럼 62,000원 ▲오 드 퍼퓸 피오니 앤 화이트 머스크 109,000원 등으로 합리적인 럭셔리(Affordable Luxury)를 추구한다.


한편, 로이비는 모바일과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만큼 온라인을 주력 유통 채널로 운영하며,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판매를 시작하였다. 특히 올 해 초에는 백화점에 팝업 스토어도 오픈할 계획이며, 수년 내 중국 등 해외 진출도 목표로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 바디 및 헤어 케어, 베이비 케어까지 순차적으로 제품 라인을 확대 해나갈 예정이며, MZ세대의 가치 소비에 발맞춰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로이비의 다양한 제품들 자사 온라인몰 S.I.VILLAGE (http://www.sivillage.com)를 통해 더욱 자세히 만나볼 수 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