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5년 5월 뷰티뉴스] 서울 성수 부티크 : 예술과 호기심이 넘치는 집

  • 작성자 사진: HANPR
    HANPR
  • 4월 30일
  • 2분 분량


(2025년 5월)

프랑스 감성 럭셔리 아티스틱 브랜드 '딥티크(Diptyque)'가 서울 트렌드 메카 성수에 부티크를 4월 18일 오픈한다.


4월 오픈하는 딥티크 성수 부티크는 브랜드 창작의 원천인 자유로운 상상력과 독특한 창작 노하우에 경의를 표하는 첫 부티크로서 의미가 크다. 약 65㎡ 규모의 공간에는 딥티크 브랜드 초창기부터 유지되고 있는 독보적인 정신, 즉 독창성 및 시적 감각이 새롭게 해석되어 있다.


서울 성수 부티크는 파리 생제르망 34번가에 위치한 브랜드 최초의 부티크처럼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딥티크의 예술 창작 헤리티지를 모은 성수 부티크는 다양한 문화가 교차되는 ‘멜팅팟’으로써 독창적인 시적 감각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는 만남의 장소다.


∙ 고귀한 장인정신과 아티스트의 예술창작 정신이 깃든 동화적인 연출 공간

서울에서 가장 트렌디한 성수에 자리 잡은 부티크는 동화 ‘잭과 콩나무’에서 영감을 받은 콘셉트로 외관부터 예사롭지 않은 디자인으로 주목을 끈다.


‘잭과 콩나무’ 동화를 상기시키는 콩줄기 하나가 부티크의 내부 진열장으로부터 외부로 뻗어 나와 딥티크의 로고가 새겨진 입간판을 자연스럽게 타고 올라가도록 연출, 길거리에서 딥티크 부티크의 존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특수 제작된 모자이크로 장식 외벽과 유리로 된 정문을 지나 내부로 들어서면 진정한 딥티크의 창작 세계를 마주할 수 있다. 성수 부티크는 그 자체로 브랜드의 핵심을 이루는 창작 정신을 바탕으로 자연과 문화, 기술이 긴밀히 소통하는 하나의 세계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부티크 내부는 파리 오스만 양식의 특징인 몰딩과 알코브가 전체적인 공간을 클래식하고 아늑하게 감싼 가운데 LED 스크린, 한국식 미니멀리즘 디자인인 베통 브뤼(노출 콘크리트) 마감이 절묘한 조화를 보여준다. 이는 부티크 실내를 각자 뚜렷한 개성을 가진 두 개의 공간으로 구성되며 경이로운 연출이 더해져 독창적인 분위기가 무르익게 한다.


부티크 실내 중심에는 동화 속에 나오는 거대한 콩나무를 연상케 하는 장식들 덕분이다. 프랑스 철 세공점인 ‘라 포르즈 로베르’(La Forge Robert) 장인이 조각하고, 딥티크 캔들 ‘휘기에’ 컬러와 유사한 그린 톤으로 색을 입힌 나무에 빛나는 가지와 콩깍지들이 천장을 뒤덮은 독창적인 연출로 경이로움을 선사하여 호기심을 자아낸다. 콩나무 장식 아래는 딥티크 퍼퓸 컬렉션을 전시한 거대한 원형 목재 테이블이 자리하고, 바디 케어 컬렉션을 위한 석조 카운터와 대조를 이룬다.


∙ 자연과 기술의 조화로 펼쳐지는 딥티크 리추얼과 부티크 컬렉션

부티크 내부에 들어섰을 때 왼편에는 마치 극장의 벽 장식처럼 목재 구조물과 차별화되는 화이트 몰딩을 따라 일련의 알코브(벽감)들이 도열해 있다. 각 알코브 코너에는 LED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 딥티크 영감의 원천이 되는 자연의 이미지를 보여준다.


첫 번째 알코브는 비밀스러운 장소들과 자연과 문화의 매력적인 조화를 감각적으로 해석한 캔들 컬렉션 ‘레 몽드 드 딥티크(Les Mondes de Diptyque)’을 선보인다. 이어지는 오른쪽 벽면에는 홈 프래그런스 및 데코레이션 컬렉션이 진열되어 있다. 레 제썽스 드 딥티크(Les Essences de Diptyque) 컬렉션과 바디 케어 컬렉션 및 향기 제스쳐 제품들은 거울로 장식된 알코브에 전시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티크 내부 오른쪽 복도로 통하는 두 번째 공간 또한 눈길을 사로잡는다. 가구와 벽면이 모두 ‘클로로필 그린’ 컬러로 칠해진 이 공간은 쥴리 세르(Julie Serre)가 그린 식물도감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선물 포장 서비스가 이뤄지는 부티크의 마지막 동선이 공간이다.


서울 중심부에 위치한 ‘딥티크 성수 부티크’는 사람들의 감각과 스피릿을 매혹하는 매력적인 공간이다. 성수 부티크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딥티크 각각의 컬렉션과 고유의 리추얼을 소개하는 공간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홈 프래그런스 컬렉션과 센티드 캔들은 플로럴, 우디, 스파이시, 허베이셔스 향기를 선사하고 향수 및 바디 케어 컬렉션도 경험해볼 수 있다. 한편 홈 프래그런스 컬렉션 사이 사이에는 부티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트레이, 캔들 홀더 등의 데코레이션 컬렉션과 시즌 신제품도 함께 경험할 수 있어 특별함을 더해준다.


컬러와 소재의 믹스앤매치, 대조와 놀라움의 효과를 증폭시킨 공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탄생된 딥티크 서울 성수 부티크는 자유로운 상상력을 끊임없이 펼칠 수 있는 특별한 곳으로, 서울 트렌드의 중심인 성수동에서 가장 사랑받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딥티크 성수 부티크 오픈 정보]

-그랜드 오픈 : 2025년 4월 18일

-영업 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까지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20-1

 
 
 

Commentaires


HANPR   3F-4F BUWON Bldg. 96-14 ChungDam-Dong, KangNam-Gu, Seoul, KOREA

T +82.2.511.1522 / F +82.2.511.1522 / hanpr@hanpr.net / Copyright© 2011 ALL RIGHTS RESERVED.

  • 블랙 인스 타 그램 아이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