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3년 1월 뷰티뉴스] 블루빛으로 물든 도 손 향기딥티크(diptyque), 2023 ‘도 손 히어로’ 컬렉션 출시



▲ 딥티크 ‘도 손 히어로’ 컬렉션



(2023년 1월호) 프랑스 감성 니치 퍼퓸 브랜드 '딥티크(diptyque)'의 2023년 첫 출시작으로 '도 손 히어로' 컬렉션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딥티크 ‘도 손’은 글로벌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향수로 전 세계 향수 마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히어로 제품이다. 브랜드 창립자 ‘이브 쿠에랑’이 어린 시절 여름방학에 지냈던 베트남 하롱베이 바닷가인 도손에서 이름을 따온 제품이다. 그는 항구 도시 하이퐁의 도 손 바닷가와 아버지가 지은 작은 정자에 퍼지는 바닷바람을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시간을 보내곤 했다. 가끔 어머니와 함께 꽃 시장에 가서 튜베루즈 꽃을 사와 도 손 바닷가의 정자 주변을 가득 장식했고 은은한 향신료의 향과 황홀한 꽃 향이 해풍에 조화롭게 퍼지던 추억의 향기을 담아 상쾌한 플로럴과 파우더리한 느낌의 향으로 탄생시켰다.


딥티크는 향수마다 고유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 브랜드 창립자 중 한명인 데스몬드 녹스-리트는 향수마다 품고 있는 기억의 스토리를 향수 오발에 그림과 글씨로 예술작품에 가까운 향수병을 탄생시킨다. ‘도 손’ 향수병 오벌에 담긴 삽화는 정자에 앉아 바다의 수평선을 바라보는 여성의 형상을 담아 그의 어머니를 추억하고자 하였으며, 이번 ‘도 손’ 컬렉션을 아우르는 블루 컬러는 하롱베이 도 손 바닷가의 기억을 담은 컬러로서 ‘도 손’을 후각 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다채롭게 즐겨볼 수 있다.


‘도 손 히어로’ 컬렉션을 기념한 단편 에니메이션 필름도 제작됐다. 도손과 연결된 추억 속으로 가는 여정을 담은 숏필름으로 웨르렁 메이에(Werlen Meyer)와 뮤지션 제임스 블레이크(James Blake)가 함께 협업한 작품이다. 웨르렁 메이에는 ‘도 손’ 스토리에서 상상력을 더해 각 제품마다 영감을 더해줄 파노라마 형태의 애니메이션 필름을 디렉팅하고 제임스 블레이크가 애니메이션의 음악을 더해줘 ‘도 손’ 향에 담긴 스토리를 더욱 풍부하게 완성시켰다.




▲ 딥티크 ‘도 손 오 드 뚜왈렛’ 30ml, 100ml & ‘도 손 오 드 퍼퓸’ 75ml (리미티드 에디션)


‘도 손 오 드 뚜왈렛’ 30ml, 100ml와 ‘도 손 오 드 퍼퓸’ 75ml가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된다. 블루 컬러로 양각된 이브 쿠에랑의 추억이 딥티크 라벨 오발 형상 속에 장식되어 투명한 향수병 속에서 도손 바닷가 풍경이 비춰져 그 매력을 더해준다. 오발에 새겨진 블루 컬러의 형상을 보면서 도 손 향을 시향하면 해풍에 실려오는 은은한 튜베루즈향의 매력이 배가 된다. ‘도 손’향의 은은하고 맑은 플로랄 향을 즐기고 싶다면 오 드 뚜왈렛을 파우더라한 느낌의 포근한 잔향을 더욱 오랜시간 깊게 즐겨보고 싶다면 오 드 퍼퓸으로 만나보기를 추천한다.




▲ 딥티크 ‘도 손 클렌징 핸드 & 바디 젤’, ‘도 손 3x50g 솝 세트’ (리미티드 에디션)


튜베루즈 향을 더욱 풍부하게 즐겨볼 수 있는 바디 케어 제품 ‘도 손 클렌징 핸드 앤 바디 젤’‘도 손 3x50g 솝 세트’도 블루 컬러로 장식된 리미티드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다. ‘도 손 클렌징 핸드 앤 바디 젤’은 피부를 부드럽게 세정하고 온 몸을 향기로운 튜베루즈의 상쾌한 플로랄 향으로 물들여주는 핸드 앤 바디 젤이다. 물을 만났을 때 실키하고 가벼운 거품이 형성되고 시어버터가 함유되 거칠어고 푸석한 피부를 부드러운 피부결로 가꿔준다.

‘도 손 솝 세트’는 50g의 비누가 3개로 구성된 퍼퓸 비누 세트다. 고보습 아몬드 오일을 비롯한 식물성 원료가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사용하면 부드러운 피부결로 케어할 수 있다. 모든 타입의 피부에 사용 가능해 얼굴에도 매끄러운 세안이 가능해 한 해를 시작하는 응원의 마음을 담아 사랑하는 친구와 가족에게 선물하기 좋은 선물 세트로도 추천한다.




▲ 딥티크 ‘튜베루즈 190g 센티드 캔들’ (리미티드 에디션), ‘튜베루즈 600g 센티드 캔들’


튜베루즈 향을 입힌 피부결을 부드럽게 케어한 후에는 실내 공간을 은은한 향기로 물들여줄 차례다. 블루 컬러가 매력적인 ‘튜베루즈 센티드 캔들’ 190g 용량과 도자기 장인 Virebent와 협업한 레드 컬러의 ‘튜베루즈 센티드 캔들’ 600g 용량으로 추가로 선보이게 된다. 관능적인 수선화의 진한 플로랄향과 멕시코 구근 나무에서 추출한 감각적인 향이 돋보여 클래식 튜베로즈 향초의 컬러 버전으로 보다 깊은 향을 즐겨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딥티크 캔들은 장인이 담아내는 섬세하고 감각적인 향으로 차별화된 캔들을 탄생시킨다. 캔들의 1/5 이상을 농축된 퍼퓸을 사용해 만들어 오 드 뚜왈렛에 버금가는 강한 지속력과 고급스러운 튜베루즈 향으로 공간을 향기롭게 연출할 수 있다.


딥티크(diptyque)의 히어로인 ‘도 손’의 관능적이고 매혹적인 튜베루즈 향으로 다가오는 봄의 시작을 물들일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컬렉션은 퍼퓸 3종은 1월 3일부터, 퍼퓸 외 제품은 1월 중순부터 전국 딥티크 매장과 공식 입점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