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3년 7월 뷰티뉴스] 딥티크(Diptyque), 지중해의 여름을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 ‘슬로우 썸머’ 컬렉션 출시 기념 고객 이벤트 진행

작성자 사진: HANPRHANPR

n 딥티크 창립자들이 여름철 휴가를 보내던 지중해 자연의 향을 담은 여름 한정 컬렉션

n 7월 15~16일 양일간, ‘슬로우 썸머’ 컬렉션 출시 기념 딥티크 플래그십 매장 방문 고객 대상, 카카오플러스 채널 친구 추가 고객에게 레몬 샤베트 제공

n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와 S.I.Village에서 ‘슬로우 썸머 컬렉션’ 구매 고객 대상 업사이클링 클래스 ‘아로마틱 플랜츠 워크샵’ 초청



▲ 딥티크 ‘슬로우 썸머’ 컬렉션

(2023년 7월호) 프랑스 감성 럭셔리 아티스틱 브랜드 '딥티크(Diptyque)'가 올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리미티드 에디션 ‘슬로우 썸머’ 컬렉션 출시, 이를 기념하여 딥티크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딥티크와 함께 여름나기! 슬로우 썸머 day’ 고객 행사를 진행한다.


‘슬로우 썸머’ 컬렉션은 딥티크 창립자 트리오 일원인 이브 쿠에랑(Yves Coueslant), 데스몬드 녹스(Desmond Knox-Leet)가 휴식을 즐기던 장소인 지중해 연안의 자연 풍경을 조명했다. 꾸밈없는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운 지중해 연안은 창립자들에게 예술적인 창작의 영감의 원천이 되고 딥티크 향수의 기조를 이루는 다채로운 원료들을 발견한 지중해 연안, 이탈리아와 프로방스 지방, 그리스 풍경에 대한 후각적 기억들을 향으로 재현했다. 이곳에서 잠시 시간을 멈추고 아름다운 자연을 사색하며 향기를 통해 자신 본연의 모습 ‘영혼의 풍경’을 발견하던 추억의 장소이기도 하다.


새롭게 선보이는 ‘슬로우 썸머’ 컬렉션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미국 아티스트 에릭 빈코프스키(Erik Winkowski)와의 협업을 이끌어냈다. 그는 컬러풀한 색상의 회화에 생명과 형상을 더한 다양한 패턴을 콜라주한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애니메이션 작업을 선보인다. 지중해의 바다와 태양, 토착 식물 등이 어우러진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을 아티스트 고유의 시선과 상상력을 통해 재구성된 실험적인 디지털 영상 작업은 지중해 연안 풍경에 생동감을 부여하고 경이로움을 전달해줘 아름다운 여름날의 매 순간을 유희할 수 있게 해준다.

이번에 선보이는 딥티크의 썸머 컬렉션을 통해 꾸밈없는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과 여름철 모든 순간을 하나하나 천천히 음미해보는 향기 여행을 떠나보자.




▲ 딥티크 ‘슬로우 썸머’ 컬렉션, ‘일리오 오 드 뚜왈렛’ & ‘일리오 헤어 미스트’

그리스어로 ‘태양’을 의미하는 ‘ilios’에서 유래된 이름 ‘일리오(Ilio)’를 메인으로 ‘슬로우 썸머’ 컬렉션의 시작을 알린다. 지중해 연안의 여름을 담아낸 ‘일리오(Ilio) 오 드 뚜왈렛’, ‘일리오(Ilio) 헤어 미스트’는 지중해 연안을 상징하는 독특한 열매인 백년초를 메인으로 베르가못과 아이리스, 자스민이 조합된 노트가 꽃과 과일나무의 중독성 있는 향기가 실린 따스한 바람이 느껴지는 듯 신선하고 태양의 환한 빛을 담은 여름철의 향을 전달해준다.



▲ 딥티크 ‘슬로우 썸머’ 컬렉션, ‘시트로넬 캔들 190g’ & ‘시트로넬 자이언트 캔들 1500g’

지중해의 여름을 담아낼 또 다른 향기로 선택된 ‘레몬그라스’. 모기가 날아드는 것을 방지해 주는 상큼하고 신선한 레몬그라스 향을 조명해 2종의 센티드 캔들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190g 용량의 미디움 캔들 사이즈 ‘시트로넬 캔들’과 1500g 용량의 ‘시트로넬 자이언트 캔들’은 레몬그라스의 플로럴 노트와 그린 노트의 조합의 향기로 여름철 해가 진 뒤 야외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하는 평화로운 저녁시간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여름 캔들이다.



▲ 딥티크 ‘슬로우 썸머’ 컬렉션, ‘시트로넬 리드 디퓨저’ 200ml

무더운 여름날 상큼한 레몬그라스 향으로 물들일 홈 프래그런스 ‘시트로넬 리드 디퓨저’도 함께 선보였다. 넓은 실내 공간에 은은하게 향을 전파해주고 리드 디퓨저 유리면에 반사되는 빛의 굴절 효과로 더운 여름날의 저녁 실내 공간을 더욱 화려하게 장식해준다. 유리 보틀은 재사용이 가능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 딥티크의 지속 가능한 면모를 보여준다.



▲ 딥티크 ‘슬로우 썸머’ 컬렉션, ‘레디 투 퍼퓸 팬’

‘슬로우 썸머 컬렉션’을 장식해 줄 핵심적인 액세서리 ‘레디 투 퍼퓸 팬’. 무더운 여름철을 위한 가장 이상적인 액세서리로서 이번 썸머 컬렉션의 패턴들로 장식되었다. 1827년 파리의 부채 수공업체 Duvelleroy와의 협업으로 탄생되었으며, 태양을 상징하는 노란색 끈을 어깨에서 허리로 비스듬히 맬 수 있어서 휴대하기 편하다. ‘레디 투 퍼퓸 팬’ 구매 시 ‘일리오 오 드 뚜왈렛’ 샘플 2개와 함께 제공 된다. 여름철 따스한 바람에 실린 꽃과 상큼한 과일 열매의 향기로 지중해 연안에서 보낸 어느 여름날의 아름다운 순간을 담아내 자연의 감각들을 천천히 음미하고 느껴볼 수 있다.

리미티드 ‘슬로우 썸머 컬렉션’은 6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전국 딥티크 매장과 공식 입점 온라인몰(시트로넬 자이언트 캔들, 레디 투 퍼퓸 팬 제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딥티크 아로마틱 플랜츠 워크샵 예시 이미지

딥티크는 이번 썸머 컬렉션 출시를 맞아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고객 행사 이벤트 ‘딥티크와 함께 여름나기! 슬로우 썸머 day’를 7월 15일, 16일 주말 간 진행한다. 딥티크 카카오플러스 채널 친구 추가한 모든 고객에게 레몬 샤베트를 제공하고, 6월 한달 간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와 6월 19일부터 25일 사이 S.I.Village에서 ‘슬로우 썸머 컬렉션’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7월 15일과 16일 진행되는 ‘아로마틱 플랜츠 워크샵’ 클래스 초대장을 발송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당일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슬로우 썸머 컬렉션 포함 20만원 이상 구매 시 역시 아로마틱 플랜츠 화분을 제공한다. 딥티크는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빈 공병 캔들을 업사이클링 할 수 있는 펜꽂이, 오발 미러, 더블링 등 다양한 캔들 액세서리를 선보이고 있다. ‘아로마틱 플랜츠 워크샵’은 ‘슬로우 썸머 컬렉션’ 런칭을 기념해 정원사와 함께 ‘일리오 오 드 뚜왈렛’의 메인 노트인 백년초 선인장과 허브 모종을 캔들에 심어보는 클래스로 고객들은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실용적인 아름다운 제품’을 추구하는 딥티크의 브랜드 가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된다. 초대장을 받은 고객들은 문자로 전송된 링크를 통해 사전예약 신청을 통해 클래스 참석이 가능하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