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뷰티뉴스] 딥티크(diptyque), 리미티드 에디션 ‘썸머 에센셜’ 컬렉션 출시





프랑스 감성 니치 퍼퓸 브랜드 '딥티크(diptyque)'가 브랜드의 끊임없는 영감의 원천인 지중해 연안의 자연을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 ‘썸머 에센셜’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딥티크 창립 60주년 기념 3번째 챕터로 선보이는 ‘썸머 에센셜’ 컬렉션은 따사로운 햇살이 가득하고 여러가지 다양한 향기로운 식물들이 함께 자라는 지중해 연안에 대한 예찬으로 탄생되었다. 지중해 연안에서 브랜드 창립자들이 휴가를 즐기며 찾아낸 수 많은 원료들과 후각적 기억을 재현했으며, 이탈리아,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 지방 및 그리스의 꾸미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떠올리게 하는 컬렉션이다. 또한, 이번 컬렉션의 삽화 디자인은 영국의 젊은 아티스트인 ‘루크 에드워즈 홀(Luke Edward Hall)과 함께 했다. 그는 특유의 생기 넘치고 현대적인 아트 스타일로 일러스트를 풀어내 어느 여름날 지중해 연안의 자유로움과 다채로움을 담아냈다.

그리스어로 태양을 의미하는 ‘ilos’로부터 유래된 이름인 ‘일리오’의 향은 지중해 연안을 상징하는 독특한 선인장 열매인 프리클리 페어를 메인으로 베르가못, 아이리스와 자스민이 어우러져 여름철의 신선함과 환한 느낌을 선사해준다. 꽃과 과일 나무의 중독성있는 향기가 더해진 따스한 바람이 특히나 다가올 더운 여름 날씨에 잘 어울리며, 은은하고 산뜻하게 사용하기 좋은 ‘오 드 뚜왈렛’과 카멜리아 오일을 함유해 윤기나는 머릿결을 만들어주는 ‘헤어 미스트’, 2가지 제스처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