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0년 11월 뷰티뉴스]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퍼펙트 향수 출시





THE INSPIRATION

장난스럽고 예측할 수 없는 마크 제이콥스 향수의 신제품, 마크 제이콥스 퍼펙트.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의 정신(만트라: MANTRA)에서 영감을 얻은 향수 퍼펙트는 낙관적이며, 자아 수용적인 면모와 독창성을 표현한 향수다. 그의 손목에 있는 “perfect” 라는 문구의 타투는 마스 제이콥스가 자기 자신에게 스스로 외우는 주문인 “나는 있는 그대로 완벽하다”를 담은 것이다.

“스스로를 상기시키기 위한 문신이에요. 제 자신을 둘러보며 어떤 면에서는 더 강했으면 좋겠다, 이 일은 더 잘 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 때, 이 문신을 보면 아니야 난 딱 지금이 완벽한 상태야 라고 마음을 다잡을 수 있어요. 퍼펙트하죠.” –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그의 타투와 마찬가지로 마크 제이콥스 퍼펙트는 자기 본연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수용하고 표현하는 향수다. 캠페인, 향, 디자인 전반에 걸쳐 보여지는 대조를 재밌게 풀어낸 다채로운 이야기의 향연으로 마크 제이콥스의 스타일을 고스란히 반영한다.

THE CAMPAIGN

마크 제이콥스의 만트라로부터 영감을 받은 마크 제이콥스 퍼펙트의 캠페인은 자기애와 진정성에 대한 모습을 포괄적으로 그려냈다. 이번 캠페인에는 수퍼모델 케이트 모스(Kate Moss)의 딸인 영국계 모델 릴라 모스(Lila Moss)를 중심으로 SNS 캐스팅으로 뽑힌 42명의 조연 모델들이 함께한다. 저명한 포토그래퍼 유르겐 텔러(Jurgen Teller)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케이티 그랜드(Katie Grand)가 함께 뉴욕에서 촬영한 이 캠페인은 자화상과 삽화들의 생동감 넘치는 콜라주로 캠페인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대비되는 아름다움과 각자의 개성을 보여준다.

THE FRAGRANCE

모던하며 화사하고 여성스러운 마크 제이콥스 퍼펙트는 중독적인 매력이 있는 편안한 플로럴 계열의 향수이다. IFF의 조향사 도미티유 미샬롱-베르티에(Domitille Michalon-Bertier)가 만든 마크 제이콥스 퍼펙트는 신선한 플로럴 향과 차분하고 부드러운 어코드의 색다르지만 조화로운 만남을 그려냈다. 수분감 넘치는 루바브(rhubarb) 의 탑 노트가 편안한 아몬드 밀크 향을 품고 있는 화사한 수선화로 이어지고, 베이스 노트의 시더우드와 캐시미란(cashmeran)의 부드러운 잔향이 몸을 포근하게 감싼다. 마크 제이콥스 퍼펙트는 당신이 전혀 예상하지 못한 것과 필요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THE DESIGN

마크 제이콥스 퍼펙트 보틀은 마크 제이콥스 패션과 마찬가지로 클래식한 요소와 예상치 못한 포인트의 우아한 조합으로 탄생했다. 클래식한 향수의 스타일과 우아함에서 영감을 받은 글래스 보틀은 둥근 돔 형태의 곡선과 금박으로 둘러싼 넥이 특징이다. 보틀 안에서 찰랑이는 블러쉬 핑크 색상의 주스가 보틀의 예술적인 측면을 더 돋보이게 한다. 보틀 위에 있는 크리스탈 컷 형태의 캡에는 미스매치를 이루는 다채로운 참들이 장식하고 있다. 마크 제이콥스가 각각의 참을 직접 골라 보틀 디자인에 적용하여 그의 불규칙한 스타일을 불어넣었다. 보틀과 잘 어울리는 섬세한 블러쉬 핑크 색상의 매트 질감 단상자는 빈티지 향수 패키징에 보내는 찬사로, 뉴욕 출신 아티스트 재키 블루(Jacky Blue)가 그린 파스텔 컬러의 마크 제이콥스 퍼펙트 일러스트가 담겨있다.

bottom of page